주식 투자/기업 분석(재무, 산업, 전망)

테슬라 실적 발표 후 하락 이유(feat. 테슬라 로봇사업)

헤일로 2022. 2. 3. 10:50
반응형

테슬라 실적 발표 후 하락 이유 (feat. 테슬라 로봇사업)

부자 되기 위해 공부하는 청년 헤일로입니다. 

2022.01.28 테슬라 주가

테슬라는 11.55% 주가 하락을 동반하며, 실적 발표 이후에 큰 폭의 하락을 가져왔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고점대비 33% 하락을 한 상태이며, 1월 한 달간 21%가량의 주가 하락을 하였습니다. 좋은 실적과 긍정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서도 테슬라는 큰 폭의 하락을 가져왔는데 오늘은 테슬라 하락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분기발표와 어떤일이 있는가

테슬라는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분기 발표를 했으며, 매년 50% 이상의 성장의 가이던스를 제시하였습니다. 월가는 테슬라의 실적 발표 후 추세전환과 함께 상승장을 예상하였으나 11%의 큰 하락을 가져왔습니다. 테슬라의 어떤 점이 월가를 이렇게 보수적으로 만들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테슬라 공장의 생산량 : 테슬라 분석 리포트에는 테슬라의 공장의 생산량이 몇 분기째 공장의 생산 가능량에 맞지 않게 생산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반도체 공급 부족 문제를 이유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테슬라는 생산을 고려하고 있던 모델2의 생산을 2022에는 할 수 없으며, 현재 신차를 만들 계획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사이버 트럭의 출시가 2023년으로 연기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로 월가는 올해 테슬라가 50%의 매출 성장을 보여줄 수 있을까 보수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테슬라의 기대보다 낮은 퍼포먼스 : 테슬라가 증명하는 실적과 성장은 매우 뛰어나지만 현재 월가는 더 큰 성장과 엄청난 퍼포먼스를 요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0% 성장이라는 뛰어난 실적을 보여주고도 발표이후 7% 하락 그리고 3% 주가 성장의 하루 만에 10%라는 변동성을 보여주는 상태에서 월가는 테슬라에게 50%의 성장도 부족하다고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사이버 트럭 발표도 미루고, 모델 2도 안 나오고, 4680 배터리 출시도 미뤄진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로봇사업과 향휴 전망?!

테슬라는 어닝콜에서 로봇사업에 매진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테슬라가 앞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미국의 전기차 점유율이 6% 정도인 걸을 가만하면 아직 시장을 독식한다고 말하기는 약간 이르다고 월가는 평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입장에서는 2022년에 출시 예정인 4680 배터리와 완전 자율주행을 통하여 시장을 독점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 같으며 그런 자신감이 매년 50%의 매출 성장이라는 큰 목표치를 시장에 제시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독점력을 구축했는지가 고수익을 보장하는 열쇠이다.'

-워런버핏

 

NFT라고 해서 다 같은 NFT가 아니다. (tistory.com)

블록체인 기반, NFT & 암호화폐 같은 개념인 걸까? (tistory.com)

자본주의에서 이기는 공식 ( feat. 부자 되기 어렵지 않은 이유) (tistory.com)

반도체 직접 생산 추세, 수혜주는?! (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