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모저모

책추천 부자의 언어 (feat. 부자의 mbti, 부자의 재주)

헤일로 2023. 4. 28. 13:34
반응형

책추천 부자의 언어 (feat. 부자의 mbti, 부자의 재주)

부자되기 위해 공부하는 헤일로입니다.
책 추천입니다. 추천 책은 '부자의 언어'입니다.

부자는 돈 버는 재주가 좋다. 재주란 무엇인가

부자중에 가족(부모님, 조부)에게서 엄청난 재산을 물려 받는 경우가 아닌 대부분의 부자는 일반인과 다른 돈 버는 재주가 좋습니다. 그 재주는 창업을 성공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고, 투자를 귀신같이 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에 남들과 차별되는 수행능력을 가진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 우리는 그 사람을 재주가 좋다 라고 말함니다.

그럼 과연 재주라는것이 어떤 의미 인지 알아야합니다. 책 부자의 언어에서는 재주를 ' 유독 남들과 다르게 자신에게만 쉬운 활동'이라고 정의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닭과 함께 자란 독수리의 재주

옛날 농장에 독수리가 살았습니다. 그 독수리는 닭글과 함께 자랐습니다. 독수리는 자라면서 가족인 닭들을 사랑했지만 자신은 그들과 잘 맞지 않음을 점차 알게 되었습니다. 애석하게도 독수리는 땅을 파서 벌레 잡는데는 소질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독수리는 큰 발톱으로 땅을 파고 부리로 벌레를 잡으려고 애썻습니다. 불행한것은 독수리는 그 일이 어렵지만 흥미도 없었습니다. 닭이 되려고 애쓰는 독수리의 삶은 고통이었습니다. 어느날 독수리의 머리 위도 다른 독수리가 큰 날개를 펴고 날아갔습니다. 그것을 보고 독수리는 먼가 자신도 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에 닭들에게 자신도 저것을 할 수 있을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닭들은 어림없는 소리라고 비웃었습니다. 하지만 운명의 날 독수리는 날개를 펴고 공중으로 날아올랐습니다. 그리고 땅 파고 벌레잡을 때는 불편했던 발톱니 날면서 급강하하여 동물을 잡을때는 매우 요긴한것을 알았습니다. 독수리는 벌레 잡는 일보다 하늘을 지배하는 일이 더 쉬운 일이었습니다.

재주란 무엇인가

보통 우리는 재주가 좋다 라고 할때 누군가가 특정일을 잘할때 칭찬의 뜻으로 말합니다. 그 말 안에는 대부분 어렵지만 그 사람에게는 그렇게 힘들지 않고 결과를 도출하는 행동이라는 것이 함축되어있습니다. 나는 재주가 없다 라고 일 평생 말하는 사람은 주변에 많습니다. 하지만 자연은 우리 각자에게 재주를 줍니다. 중요한것은 그 재주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자신이 적극적으로 찾아나서야하며 발견해야합니다.

재주에 관한 고전적인 이야기로 워렌버핏의 경우 소년시절에 신문의 알파벳을 셌다고 합니다. 2페이지에 h는 몇개 있고 b는 몇개가 있다. 이 소년에게 남들과 다른 아주 희소한 재능이 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부자는 재주가 있는 사람입니다. 확실하게 이야기 하자면 자신의 재주가 무엇인지 파악한 사람이고 그것을 갈고 닦은 사람입니다. 전설적인 농구선수 래리버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승자는 신이 주신 재능을 알아차린 사람이다. 노력으로 그 기술을 연마하고, 목표를 위해 그 기술을 사용하라
-래리버드

발전의 가장 큰 장애물은 자신의 힘을 자신의 인생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나는 누워서 하루 종일 넷플릭스 보는게 재주다. 맨날 외식하고 카드 결제하는게 재주다 라고 비아냥 거릴수 있지만 그것이 너무나 즐거운 사람들은 자신의 영화 지식을 가지고 영화 요약을 매일 하나씩 발행하여 수십만의 영화 유투버도 될수도 있고, 음식 관련 포스팅을 매일 올리면서 경쟁력이 생겨 각종 서비스를 지원 받고 생활하기도 합니다. 그런것은 자신의 작은 재주를 갈고 닦아서 무기로 사용하는 얘입니다.

자신의 독특한 특성을 이용하는 것은 부를 이루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모두 천재다
물고기를 나무 오르는것으로 평가한다면,당신은 평생 물고기가 멍청하다고 생각하면서 살것이다.
-아인슈타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