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모저모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 일론 머스크 ( feat. 테슬라 CEO )

헤일로 2021. 12. 15. 08:00
반응형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 일론 머스크 ( feat. 테슬라 CEO )

 


부자 되기 위해 공부하는 청년 헤일로입니다.

Times 표지 모델 일론머스크

테슬라, 스페이스 X의 CEO 일론 머스크가 2021년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일론 머스크가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된 것에 대한 평가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의 영향력


타임지에서는 일론 머스크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평가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만큼 지구 안과 밖까지 비범하게 영향을 미친 사람은 없다.'
'현재 우리는 머스크의 세계에 살고 있다.'


이것은 정말 사람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극찬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올해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를 시가총액 1조 달러 기업으로 만들었습니다. 시가총액 1조 달러 기업에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다음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스페이스 X에서는 우주 관광을 성공시키고, 위성을 통한 인터넷이 가능함을 베타 테스트를 통해 증명했습니다. 그리고 세계 부자 순위 1위인 제프 베이 죠스를 끌어내리고 세계 부자 1위에 올랐습니다.



CEO인가 인플루언서 인가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팔로워 6600만 명을 가진 강력한 인플루언서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글 한 줄은 시장을 흔들 정도의 파급 효과를 가졌으며, 도지 코인을 밈으로 만들어 버리는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과하게 실시간 트위터를 즐기는 것으로 보여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했으며, 트위터에 자신의 테슬라 지분을 매각할 것에 대한 설문 조사로, 민주당의 억만장자세에 대한 비난을 간접적으로 하며 의사 표명까지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현 정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은 자산을 관리할 훌륭한 경영인을 원한다. 하지만 정부는 아니다.'
'정부는 자산을 통제하기를 원한다.'




헤일로의 결론 ( feat. 올해의 인물 일론 머스크 )


올해 가장 핫 했던 인물이 일론 머스크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도지 코인에 대한 트위터 몇 번으로 도지 코인을 몇백 배씩 가격을 들어 올리고, 최근에는 'CEO를 관두고 인플루언서나 계속할까' 라고 트위터를 올리기도 하며 일명 '테슬라는 CEO가 리스크'라는 말까지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엄청난 변화를 이끌어가는 혁신가라는 것은 사실이며, 앞으로 행보가 더 기대되는 사람이라는 것도 사실입니다.



'내가 멀리 보았다면 그것은 거인의 어깨에 올라탔기 때문일 것이다.'
-뉴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