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모저모

게으름을 막는 방법, 욕망

헤일로 2023. 4. 11. 07:17
반응형

게으름을 막는 방법, 욕망

부자되기 위해 공부하는 헤일로입니다.

게으름은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다.

게으름을 버리는 일은 어렵습니다. 주 5일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하고 주말에도 일에 매진을 하는것은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냥 유튜브, TV보면서 충전하고 다시 월요일에 출근할수 있게 준비하는게 최선인것 같습니다. 그렇게 결혼을 하고 자녀를 가지면 이제 가족 부양이라는 무게감이 어깨에 올라가고 이 생활을 벗어날수가 없습니다. 이 현실에서 죽을때까지 못 빠져 나올것 같습니다.

위의 예는 일반적인 대부분의 서민들의 생활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그들은 게으르지 않지만 새로운것을 시도할 엄두도 내지 못합니다. 지금 하는 일도 벅차기 때문입니다. 삶이 그들을 게으르게 만들어 버립니다. 이런 일반적인 사람들의 게으름을 해결하는 방법은 정신적인 힘이 필요합니다. 바로 현실보다 더 중요한 이유입니다.

현실보다 더 중요한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이게 부자가 되거나 경제적으로 자유롭고 싶냐고 물으면 대부분 '그렇다'라고 대답한다. 하지만 현실이 들어선다. 길은 멀어보이고 언덕은 너무 많아 보인다. 그러면 그냥 돈을 위해 일하면서 나머지는 중개인에게 떠넘긴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중.

주변을 보면 초인적인 노력을 하는 사람들을 볼수있습니다. 쉬운 예로 국가 대표 선수들은 상상을 초월하는 자기관리를 합니다. 그들이 이렇게 게으를수 없는것은 국제대회에서 1등을 하기 위함입니다. 그 강렬한 원함은 자신을 나태하게 두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런 강렬한 '원함'을 가져야합니다. 사실 원함은 '원하지 않음'과 '원함'이라는 두 감정의 합 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나는 평생 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모두가 동경하는 철밥통 평생 직장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고용인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각종 공과금으로 고통 받는 모습을 가족에게 보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원함의 감정'은 나는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싶다. 내가 살아가는 방식을 선택하고 싶다. 나는 이런 자유를 되도록 젊을때 이루고 싶다. 나는 나의 인생과 시간을 통제하고 싶다. 나는 나의 돈이 나를 위해 일해주는 것을 원한다. 이렇게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이 충분히 강하고, 강력하게 당신의 마음 깊숙히 자리 잡으면 당신은 더이상 나태함에 나를 방치 하지 못합니다. 당신의 현실보다 더 큰 이유는 당신을 움직이게 할 것이며 당신이 더욱 그 원하는 미래로 다가가도록 당신을 부추기게 됩니다. 즉 강렬한 욕망은 게으름을 물리치게 됩니다.




반응형